상단여백
HOME 지역소식
국제표준올림피아드 본선대회 열려
  • 이병준 시민/객원기자
  • 승인 2017.09.09 19:47
  • 댓글 0

  제12회 국제표준올림피아드 대회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1박 2일의 일정으로 금호아시나아 인재개발원(경기도 용인 소재)에서 청소년들에게 생활 속 표준에 대한 이해를 돕고 관심을 높이기 위해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기술교육단체총연합회(회장 이봉구·재관악김제향우회 고문)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며 교육부가 후원한 이번 대회에서 이봉구 회장은 "표준은 우리의 생존과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동력원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사람들이 살아가는데 불편한 점을 없애고 안전 및 효율성을 꾀할 수 있게 한다"고 강조하며, "표준의 활성화는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건강하고, 안전하고, 편리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12회 국제표준올림피아드 본선대회에 국내팀으로는 ▲중학생부 18팀(54명) ▲고등학생부 18팀(54명)이 참가했으며, 외국팀으로는 중학생부 ▲페루 1팀(3명) ▲말레이시아 1팀(3명)이 참여, 고등학생부 ▲일본 1팀(3명) ▲싱가폴 2팀(6명) ▲말레이시아 1팀(3명) ▲인도네시아 2팀(6명) ▲르완다 1팀(3명)이 합류했다.

이봉구 향우가 제12회 국제표준올림피아드 본선대회에서 표준에 대한 많은 관심과 흥미를 가지고 표준화 활성화에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이병준 시민/객원기자  goodgumdo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준 시민/객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