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
류장선 신부 서강대 새 총장에
우리 시 출신으로 서강대 교양학부 교수인 류장선 신부(사진,62)가 4월 1일 서강대 11대 총장에 취임했다.

서강대는 이에 앞서 지난 26일 "재단 이사회에서 4시간여 논의 끝에 인화력과 경영 능력이 뛰어난 류신부를 신임 총장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신임 류 총장은 김제중(6회), 남성고를 거쳐 성균관대 법학과, 서강대 철학과, 가톨릭대 신학부를 졸업하고, 미국 덴버 레지스 칼리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받았다.

서강대 대학교 이냐시오관에서 진행된 총장 선출에는 류장선 신부 이외에도 박홍 신부, 김정택 신부, 심종혁 신부 등 4명의 신부가 출사표를 던졌고 지난 22일 교수 투표에서 류 신부와 박홍 신부를 최종 후보로 천거한 바 있다.

교수협의회와 학생들의 지지를 많이 맏아온 류장선 신부는 특유의 친화력과 경영능력으로 서강대의 발전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서강대는 천주교 수도단체인 '예수회'(제수이트)재단이 운영하는 대학이고, 예수회는 특히 교육사업에 역점을 두어 1547년 처음으로 예수회 대학을 개설한 이래, 세계 100여개 국가에 진출하여 226개의 단과대학과 종합대학을 설립하였으며, 4000여개의 중·고교와 기타 교육기관 등을 세워 운영하고 있다.

서민철  ks8082@hotmail.com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