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문화
지평선축제 오감만족 오락축제로 무장5일부터 9일까지 5개 분야 66개 프로그램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펼쳐지는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가 '오감만족 오락축제'로 무장하고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로 스무해를 맞이하는 김제지평선축제는 '온 가족 웃음 가득한 체험왕국'을 슬로건으로 축제 주요 방문객인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쉴거리 등 다섯가지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많은 보완을 했다.

  전 연령층이 고루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색적이다. 전통농경문화를 즐길 수 있는 벼 수확 체험부터, 우리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는 사금체취 체험, 우리 먹거리 쌀로 만드는 인절미, 가래떡 뽑기 체험, 전통 가양주 만들기, 아궁이 쌀밥짓기 등 우리먹거리 체험과 친환경 보트 체험인 솔라보트 체험, 목장나들이 체험, 생활공예 체험, 민속놀이, 농기구, 깡통열차 등 101가지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 예년과 다르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두시&하늘'과 지평선을 밝게 밝히는 달빛 미러볼로 관광객을 위한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한다.

  이 밖에도, 19개 행정구역 별 각 읍면동의 향토음식부스를 통한 1면 1특화 음식을 선보여 제대로 된 어머니의 손맛과 로컬푸드 존, 청년거리의 청년 푸드트럭 등 우리시의 우수한 농산물을 이용한 먹거리 조성으로 관광객에게 먹는 즐거움까지 오감을 만족시킬 준비를 하고 있다.

  지평선축제는 5일동안 벽골제 및 시내권 일원에서 5개 분야 66개 프로그램으로 온가족 웃음 가득한 101가지 체험을 중심으로 관광객에게 가을날 멋진 추억과 낭만을 선사 할 예정이다.

홍성근 기자  hong@gjtimes.co.kr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