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경
우리시 출신 향우 수도권에서 4명 당선
  • 이병준 시민/객원기자
  • 승인 2022.06.20 11:05
  • 댓글 0

  지난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우리시 출신 향우 5명이 도전해 광역의회 2명, 기초의회 2명 등 총 4명이 당선됐다.

소영철향우(서울 마포구제2선거구)

  서울시의회에 도전했던 진봉면 출신 소영철향우는 국민의힘 공천을 받아 서울특별시 마포구제2선거구(용강·선수·대흥·염리)에서 서울시민들의 선택을 받았다.

  소영철향우는 진봉면 상궐리 출신으로 진봉초(45회), 만경중, 만경고, 호원대 사회복지학과 졸업했으며, 윤석열대통령후보 마포갑 조직총괄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나상길향우(인천 부평구제4선거구)

  백산면 출신 나상길향우는 더불어민주당 부평4선거구(산곡1·2동, 청천1·2동)지역에 인천시의원으로 당선됐다.

  나상길향우는 백산면 수월초와 청하중, 이리상고를 거쳐 한국방송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난 2014년 부평구라선거구 제7대 도시환경위원회 및 제8대 전반기 의장을 맡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한 남다른 애향심으로 재인천김제향우회 감사와 호남향우회 부평구지회 부회장 등 지역과 향우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오중균향우(서울 성북구다선거구)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오중균향우는 백산면 출신으로 백석초와 김제중학교, 김제고등학교를 거쳐 한양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이번 선거에서 성북구다선거구(돈암1동, 종암2동)에 출마해 당선됐다.

  평소 지방자치 정착과 성북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 바 있는 오중균향우는 이번 당선으로 성북구의회 3선에 성공했다.

 

 

라도균향우(서울 종로구라선거구)

  하동 지음마을 출신 라도균 향우는 서울 종로구 라선거구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구의원에 당선됐다.

  라도균향우는 한양대학교 환경대학원을 공학석사 학위를 마쳤으며, 서울 창신제2동 및 종고5·6가 동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병준 시민/객원기자  goodgumdo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준 시민/객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