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경
죽산면이장협의회 주관
본사 이병준 서울명예기자 특강

  본사 이병준 서울명예기자가 '마을이장은 최고의 리더이다'라는 주제로 지난달 11일 오후 2시부터 죽산면이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죽산이장워크샵에서 특강을 실시했다.

  이병준 명예기자는 화두에서 "행복은 누가 주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이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고 강조하면서 리더십 강의를 시작했다.

  강의는 우리나라 특색마을 소개 및 이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덕목을 강사의 경험을 토대로 실시됐다.

  특히 전주교육대학 재학시절 총학생회장과 전북도 총학생회연합회장, 전국대학교 총학생회장연합회에서 활동한 경력으로 리더의 중요성을 전파하는데 주력했다.

  이병준 명예기자는 "앞으로 고향에서 개최되는 각종 워크숍에 리더십 강의를 맡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 최선을 다해 강의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죽산면 서포리 신용에서 태어난 이병준 명예기자는 재경김제향우회 사무국장, 본사 서울명예기자, 한국스카우트 서울북부연맹 사무국장협의회장, 죽산초 43회 총무, (사)서울시아파트입주자대표연합회 홍보부회장 맡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의 주요 상훈으로는 전주교육대 총장상, 서울 강남구 모범교사상, 서울시교육감상 2회 수상,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 문화관광부장관상, 서울특별시교원단체총연합회장상,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장상, 국회의원상,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상, 한국스카우트연맹 동장, 은장, 금장, 전국명예대장, 일본 아이치연맹 국제교류 감사장을 수상했으며, 각종단체로부터 공로패 50회 이상 수상하는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선정환 시민기자  sjh7005@hanmail.net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