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경
재경죽산향우회 김학은회장,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회 회장 당선
  • 이병준 시민/객원기자
  • 승인 2017.11.04 23:21
  • 댓글 0

  죽산면 출신 (주)뉴월드시스템 김학은대표이사(재경죽산향우회장)가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회 11대회장으로 당선됐다.

  김학은회장은 지난 19일 수원시 호텔캐슬에서 대표회원 137명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던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회 2017회계연도 제1회 임시총회에서 압도적인 지지로 회장에 선출됐다.

  김학은회장은  물량확대, 질서 확립, 권리보장, 소통강화 등 중앙회와의 정책공조,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건설 산업 교두보확보를 핵심으로 한 경기도회 중점정책실현, 경기도회 위상강화와 새로운 조직문화를 골자로한 조용한 변화 등의 비전 3:3:3을 공약을 내걸었으며, 당선 인사를 통해 "경기지역 전문건설의 미래를 위해 경륜과 열정을 십분 발휘하고 회장으로서 맡은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며 "전문건설업 업역 확보를 중점 추진하고 도회 업종별분과위원회 조직을 강화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학은회장은 죽산면에서 태어나 죽산초(31회), 김제서중, 서울마포고, 중앙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롯데건설과 벽산건설 상무, 기술사합격(1991)등 다양한 활동을 기반으로 미국회사와 제휴하여 친환경공법을 이용한 뉴월드시스템을 설립(1996년)하고 친환경 신개발품, 설계에서 시공까지 자연과 공생하는 최초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김 회장은 죽산초교 총동문회 자문위원, 죽산초교 31회 동창회장, 재경죽산향우회장, 중앙대 공과대학 총동문회장, 성남시건설협회 대표위원, 전건협 중앙회 기술위원회 위원, 경기도회 부회장, 감사 등을 역임했다.

  밀·썰물의 조수간만으로 유속이 빨라 난공사인 금강하구둑 건설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표창(1990.11.20)을 받는 등 건설현장을 두루 다니면서 국가기간산업을 비롯하여 크고 작은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업적을 갖고 있다.

김학은회장이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회장에 당선된 후 축하를 받고 있다

이병준 시민/객원기자  goodgumdo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병준 시민/객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