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기획
연말연시 맞아 훈훈한 성금 및 봉사 이어져

약사회, 장학금 150만원 전달

  김제시약사회(회장 곽지회)가 지난 2일 시청을 방문해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15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약사회 45명의 회원들은 그동안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에게 장학금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2년전부터 매년 150만원씩 올해까지 총 45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곽지회 약사회장은 "약사회가 상호협조 아래 책임의식을 갖고 김제시민의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지자체와도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제사랑번창회, 쌀전달

  김제사랑번창회(회장 김영진) 회원들이 정성을 모아 불우세대 20여 가정에 쌀 20kg씩을 전달했다.

  이들은 각계의 추천을 받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을 직접 방문해 쌀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김제사랑번창회는 51명의 회원으로 김제발전과 봉사활동을 통해 회원상호간의 단합과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제도서후원회, 책 기증

  김제도서후원회(회장 한회)는 제일사회복지관 교동골 작은도서관에 올해 1·2차 도서기증을 했다.

  11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는 김제도서후원회는 장애인복지관, 김제교육문화회관, 중앙유치원, 제일사회복지관 등에 도서를 기증하고 있다.

  한회 회장은 "적은 회원이지만 서로의 마음과 후원으로 작은 밀알이 열매를 맺듯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면서 "더 많은 회원확충으로 더 많은 곳에 책을 기증하고 싶다"고 밝혔다.

만경읍 소성영·이규태씨, 쌀 기증

  만경읍 봉회마을 소성영(53)씨와 내죽마을 이규태(63세)씨가 각각 햅쌀 10Kg들이 40포와 38포를 만경읍에 전달했다.

  소성영씨는 정성으로 수확한 햅쌀 10Kg 40포(120만원 상당)를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증했다.

  또 이규태씨도 올 한 해 동안 구슬땀 흘려 수확한 햅쌀 10kg 38포를 관내 소외계층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탁했다.

  추운겨울과 연말연시에 저소득 소외계층이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겨울이 되기를 바라는 이들의 온정으로 만경읍이 훈훈해지고 있다.


용지면 단체장, 연탄 전달
 
 용지면 유관단체장 모임에서 지난 2일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연탄 3천장을 직접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김영진 용지면장을 비롯해 추인식 대한석탄공사 호남사무소장, 최연욱 이장단협의회장, 최재연 예비군용지면대장, 홍수정 용지우체국장, 조승룡 용지농협장, 황순이씨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봉사활동의 의미를 한층 더 높였다.

  연탄배달 봉사활동은 지난 2011년부터 용지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활동 차원에서 3년째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유관단체장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재원을 통해 총 26세대에 연탄 7800장을 전달했다.

봉남면새마을부녀회, 장학금

  봉남면새마을부녀회(회장 최명옥)가 지난 5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기금 100만원을 김제사랑장학재단에 기탁했다.

  이날 장학금은 봉남면새마을부녀회가 회원들의 뜻을 모아서 지난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치러진 제15회 지평선축제기간 동안 회원들이 음식부스를 운영하여 생긴 수익금 일부를 기탁한 것이다. 

  이들은 장학금 기탁과 함께 관내 31개 노인정에 두루마리 화장지를 나누어 주고, 회성지역아동센터에는 3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제일교회, 미화원에 위문품

  제일교회(목사 오승준)가 지난 9일 오전 시장실을 방문해 환경미화원들에게 겨울모자, 장갑, 마스크 등 67박스를 전달했다.

  지난해에도 환경미화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한 바 있는 제일교회는 "매서운 추위에 새벽부터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는 환경미화원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위문품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평선라이온스클럽, 장애우에 쌀 전달

  김제지평선라이온스클럽(회장 송성찬)이 지역 장애우들을 위해 쌀10kg 34포를 김제시장애인복지관에 기부했다.

  지평선라이온스클럽은 덕암레오클럽과 새만금라이온스클럽을 스폰서하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많은 봉사를 하는 클럽이다. 또 6명의 의사·한의사로 구성된 의료분과는 매년 많은 이웃들에게 무료의료봉사를 하고 있다.


황산면지역발전협의회, 쌀 기증

  황산면지역발전협의회(회장 최민홍)가 지난 2일 황산면사무소를 방문,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성금(현물)을 황산면장에게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성금은 지난 9월 8일 개최한 황산면민의날 후원금 및 회원들의 기탁금으로 모았으며, 100만원상당의 쌀로 기증됐다. 지원받은 물품은 황산면내에 거주하는 소년소녀가정세대 및 조손가정, 차상위 계층 등 25명에게 전달됐다.

  최민홍 회장은 "작은 후원물품이지만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덕암중학생, 사랑의 연탄 나눔

  덕암중학생 및 학부모들이 지난 4일 신풍동 관내 저소득 세대에 연탄을 전달하는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학생 및 학부모회 55명으로 구성진 봉사대는 생활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5세대를 방문해 올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가구당 200장씩 총 1천장의 연탄을 릴레이 방식으로 전달했다.

  연탄전달을 위한 기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정성어린 마음을 나누고자 지난달 15일 제17회 덕암축제 먹거리부스 운영 수익금 및 성금모금으로 모았다.

  신풍동 김영순(72) 할머니는 "손주같은 학생들이 공부하기도 바쁜데 연탄까지 직접 배달해 주어 그 무엇보다 더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황산 남양리청년회, 쌀 전달  
      
  황산면 남양리 청년회 회원들이 외로운 소외계층을 위해 황산면사무소에 쌀 10kg 25포(60만원상당)를 전달했다.

  매년 연말을 기해 이웃돕기를 실시하고 있는 남양리 청년회원들은 평소에도 주변의 외로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내 부모님처럼 정성을 다하고 자주 왕래를 하며 안부를 전함은 물론 어르신들의 손과 발이 되어 집안일을 보살펴 주어 동네에서 귀감이 되고 있다.
 

사랑의열매봉사단, 연탄 나눠
 
  김제시사랑의열매봉사단(단장 김종옥)이 지난 4일 우리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장애인 등 불우세대 11가정에 연탄 3천장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이날 연탄나눔행사는 사랑의열매봉사단 단원뿐만 아니라 우리지역 전자민원모니터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했으며, 매년 실시해오던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도 조만간 실시할 예정이다. 

  김종옥 단장은 "이 지역에서 이미 다양하게 봉사활동을 펼치는 단원들이 회비를 모아 상대적으로 어려운 처지에 있는 분들을 도와줌으로써 다 같이 행복하게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봉남면, 김장철 일손돕기

  봉남면(면장 김황중)은 지난 3일 봉남면 대송리 남주마을에 거주하는 배추농가 양보순(72)씨를 찾아 김장철 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날 면사무소직원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25여명은 50여평에 이르는 밭에서, 배추 뽑기, 배추 씻기. 배추 절임 등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위해 김장철 자원 봉사활동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황중 봉남면장은 "홀로 농사를 지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우체국, 365 봉사단, 연탄배달

  김제우체국(국장 이대규) 집배원 365 봉사단이 지난달 25일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방문,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집배원 365 봉사단원들은 바쁜 배달업무 중에도 자녀의 돌봄없이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박○○(80), 백○○(74) 어르신 댁 2가구에 연탄 1천장을 배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20명의 자원봉사자는 연탄 1장 1장을 옮길때마다 정성을 담아 배달했으며, 생활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진심어린 마음으로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전북한우협동조합 장학금 1천만원

  전북한우협동조합(조합장 김창희)이 지난 4일 김제사랑장학재단을 방문해 지역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전북한우협동조합은 2001년에 설립되어 사양관리 지도사업, 총체보리 배합사료 생산·판매, 총체보리 한우 출하 등 한우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적극 추진해 왔으며 관내 불우이웃돕기 등 사회봉사 활동도 꾸준히 실천하여 온 협동조합이다.

  2007년부터 2012년까지 지역청소년들이 어려움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자하는 조합원들의 뜻을 모아 1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한 바 있으며, 이번 기탁금을 포함해 현재까지 2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디지털 김제시대  gimje@gjtimes.co.kr

<저작권자 © 김제시민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 김제시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